G80 롱휠베이스,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전면부부터 내부까지 변화의 순간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G80 롱휠베이스,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전면부부터 내부까지 변화의 순간

제네시스 G80 스파이샷

 

2023년, 제네시스의 주력 세단인 G80이 새로운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G80 전동화모델의 롱휠베이스가 국내에서 포착되어 오토 엔스쿨에서 독점 공개됐습니다. 신형 GV80과 비슷한 디테일과 함께 휠베이스의 증가, 디자인의 혁신 등 다양한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어떤 디자인과 기능적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제네시스 G80 롱휠베이스,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2023년, 제네시스의 인기 세단인 G80이 더욱 세련되고 혁신적인 롱휠베이스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모델은 G80의 페이스리프트(F/L)를 앞두고 나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길어진 휠베이스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2. 롱휠베이스의 독특한 디자인

전면부에서는 G90에서 소개된 MLA 타입 풀 LED 라이트가 돋보이며, 주차 센서의 위치가 범퍼에서 그릴 상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롬 가니쉬 등의 소소한 수정이 가해져 전면 디자인이 더욱 세련되었습니다.

3. 측면에서의 변화와 휠 디자인

측면부에서는 기존보다 긴 전장과 휠베이스가 돋보이며, G90 롱휠베이스와 유사한 신규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휠에 적용된 홀과 패턴이 G90와 G80에서 조금씩 차이를 보이며 차량의 독특한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4. 후면 디자인의 안정감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 아웃라인과 그래픽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리어범퍼 디자인이 하단 크롬 가니쉬가 길게 연결되는 형태로 변경되어 후면의 안정된 미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5. 혁신적인 내부 디자인과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실내에서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크리스탈 디자인의 조그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전사양

이번 모델은 신규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업그레이드될 전망입니다. 이는 운전 경험을 한 단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7. 주행성능의 변화와 기대

파워트레인 성능은 현행 모델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늘어난 차체와 휠베이스로 인해 무게가 증가함에 따라 주행거리에 일부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듀얼 모터와 87.2kWh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한 G80 전동화모델은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71.3kg.m를 발휘하며, 복합 주행거리는 427km를 자랑합니다.

8. 출시 예정일 및 기대감

현재 G80 전동화모델은 오는 12월에 G80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공개 및 출시될 예정이어서, 자동차 팬들은 기대와 궁금증을 안고 이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G80 롱휠베이스가 어떤 성능과 디자인을 선보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9. 마무리

이렇듯 G80 롱휠베이스는 기존 모델을 뛰어넘는 디자인과 혁신적인 특징으로 자동차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높아진 기대 속에서 G80의 새로운 모습이 공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