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싱가포르와 분산원장기술(DLT) 무역금융 플랫폼 부문 협력 발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 싱가포르와 분산원장기술(DLT) 무역금융 플랫폼 부문 협력 발표

홍콩의 금융 규제 당국과 사실상의 중앙 은행은 분산 원장 기술 (DLT)을 사용하여 무역 금융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싱가포르와 새로운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홍콩 통화 당국 (HKMA)의 CEO 인 노먼 찬 탁임 (Norman Chan Tak-lam)은 fintech 행사에서 오늘 발표 한 내용에 따르면 싱가포르 금융 감독청 (MAS)과 공동 프로젝트는 DLT 증명 개념 홍콩 무역 금융 플랫폼 (HKTFP)이라고 불렀다.

이 프로젝트는 7 개의 홍콩 기반 은행에서 이미 관여 한 것으로 거래 문서를 디지털화하고 업계의 위험과 사기를 줄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당국은 HKTFP와 싱가포르의 유사한 무역 플랫폼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할 국경 간 하부 구조의 창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Chan  South China Morning Post 에 따르면  분산 형 원장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는 무역 금융이 디지털 시대로 옮겨 갈 때가되었다고 굳게 믿습니다."

CEO는 또한 홍콩과 중국 심천시의 협력을 증진하기위한 여러 가지 계획을 발표 했는데, 이는 fintech 기업이 두 관할 지역에서 모두 더 쉽게 운영 할 수있게 해줍니다.

HKMA는 홍콩의 법률 사회, 응용 과학 기술 연구소 및 기타 기관들과 함께 DLT 백서를 발표했다.이 백서는 기술의 잠재력을 언급하면서 "모든 보편적 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응용 프로그램 및 혁신.

Chan에 따르면이 연구는 금융 혁신을 주도하고 홍콩의 "스마트 뱅킹"개발에 기여하는 데 도움이되는 "필수 빌딩 블록"역할을합니다.


https://www.coindesk.com/hong-kong-singapore-to-collaborate-on-dlt-trade-finance-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