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상황
오랜만에 비트 자체에 호재(비트골드)가 있어서 비트가 독주하고, 다른 애들 멱살잡고 올리는 중입니다. 원래는 전부다 흘러야 하는데 비트빨로 버티고 있죠. 반대로 말하면 뭐다? 비트 흐르기 시작하면 알트 박살나기 시작합니다.
호재 예정있는 코인(없지만 뽑자면 라코, 리플, 퀀텀정도)외에는 지금은 안건드리는게 좋죠. 뭐 세력행보는 모르겠지만..
다행히 오늘 폭등장으로 490까지 간건 아니고 비트 매수세가 쫌 있어서 큰 조정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캐시
비캐는 그 탄생 자체가 시끄러웠기 때문에 기대와 논란이 함께 있는 코인입니다.
1)긍정적으로 보자면.
지난 번 비캐 컨퍼런스 때, 아니 바로 그 전 인터뷰에서 우지한은 정부와 몇몇 기업과의 협업 중임을 얘기했었죠. 그 이후 계속 함구하고 있는 상황인데 찌라시로 돌던 '보도금지조항이고, 그 내용이 정부관련이 있다'면 지금 우지한이 조용히 하고 있는 행보가 이해안되는건 아닙니다. 당대회 이후에 암호화폐 행보가 결정되면서 한번에 터트릴 확률이 높죠.
2)부정적인 면은
역시 비트골드입니다. 비트의 기술적인 문제때문에 비캐시가 나왔던거였는데 또 비골드로 나뉘게 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비캐시의 포지션이 상당히 흔들리게 됩니다. 독보적인 포지션에 있던 애가 둘이 되는거니..
뭐 비캐에 대해 정리하자면 비캐의 호재들x비트골드 무산 이 일이 한번에 일어날 경우 투더문 할 확률이 높지만 비트골드는 예정대로 진행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