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데뷔한 미국의 여성 래퍼이자 여성 래퍼로서 몇안되는 솔로 음원으로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한 주인공. 독한 여자 이미지를 내세우며 새롭게 떠오르는 힙합계의 별이다.
뉴욕 시의 브롱스에서 태어났다. 워싱턴 D.C.의 할머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몇 년이 지나자 유명한 미국 갱단인 블러즈의 멤버로도 활동했다. 이후 슈퍼마켓 등에서 직원으로 일하다가 어려운 가정환경 때문에 18살 때부터 스트리퍼 일을 했었다고 한다. 자신의 히트 싱글 'Bodak Yellow' 에서도 I don't dance now. I make money moves.라는 가사를 넣는 등 데뷔전 스트리퍼였다는 사실을 숨기려 하지 않는다.
2016년부터 믹스테이프를 몇 장 내며 인디 쪽에서 간간히 활동했다. 정식 음원을 내기 전에도 VH1의 프로그램 'Love&Hiphop' 에 출연하면서 특유의 내숭부리지 않는 화끈한 성격을 보여주었기에 팬층이 꽤 두꺼웠고, 2017년 "Bodak Yellow"가 히트하고 빌보드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유명해진다. 브루노 마스의 24K Magic World Tour의 게스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또 2017년 후반부터 빌보드 상위권의 수많은 곡들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면서 대세 뮤지션으로 거듭나게 된다. 2018년에 정규 1집을 냈는데 지켜봐야 할 듯하다.
- 많은 사람들이 카디비와 이름이 비슷한 한국 여성 래퍼 키디비를 동일인물로 취급하는데 엄연히 다른 사람이다.
- Migos의 멤버 Offset의 약혼녀이다. 2017년 11월 Offset이 공연 도중 모든 관객들이 보는 앞에서 깜짝 청혼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여성 래퍼들 대부분이 라이브 논란을 많이 겪는 편인데 실력이 출중한 편인지 라이브 관련해서는 별 논란이 없는 듯.
- 이기 아잘레아가 한창이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카디비도 니키 미나즈와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다만, 카디비는 니키 미나즈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듯하다. 실제로 니키 미나즈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odak Yellow'의 빌보드 차트 1위를 축하해해주고, 카디비도 고맙다고 답했다. 그리고 이 둘이 Migos의 곡 MotorSport에 같이 피쳐링을 하고 카디비가 "포르쉐를 탈 수 있는 데 뭣하러 불화에 탑승하겠어?" 라는 가사를 쓰며 불화 루머설은 사그라들게 되었다. 다만 팬들도 그렇고 서로를 라이벌 구도 인식 할 가능성은 있다. 니키 미나즈도 빌보드 1위는 한번도 해보지 못했기 때문.
- 아빠가 도미니카 공화국 출신, 엄마가 트리니다드 토바고 출신이다. 그래서 스페인어가 굉장히 유창하다
- 데뷔후 발매한 3곡을 연달아 빌보드 탑텐에 진입 시킨 3번째 가수이다.
- 아젤리아 뱅크스가 "카디비는 니키 미나즈의 짝퉁이다. 레미마와 니키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Rap Queen이 아니다"라고 디스를 날렸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카디비는 뱅크스가 클럽에서 자신의 곡 Bodak Yellow에 맞춰 춤추는 영상을 자신의 SNS에 개재하였다.
- 말투 및 애디튜드가 상당히 독특하다. 말하는 도중 요상한 추임새를 넣는 것이 특징.
- 페미니스트이다.
- 한국 표기명은 카디비, 카르디비 등으로 혼용된다.
- 랩 퀸이 되는 것에 관심있는 질문이 들어오면, 나는 그저 음악을 하고 돈을 버는 것이 좋을 뿐, 1인자나 퀸이 되는 것에는 그닥 관심이 없다고 대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