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주, 미국 AI 트렌드에 새로운 바람이 불다!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반도체주가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전개된 AI 기술의 트렌드가 국내 반도체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로써 증시는 새로운 흐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미국 AI 기술의 선봉, AMD의 주가 급등으로 증시에 활력이 깃들다!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AMD가 최근 개최한 투자자 행사에서 자사의 AI 전용칩 '인스팅트(Instinct) MI300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엔비디아의 H100과 비교했을 때 1.6배 가량 뛰어난 추론 능력을 자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뉴욕 증시에서 AMD의 주가는 10%대 급등을 기록하며 국내 반도체 관련주에도 긍정적인 투자심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 반도체주의 부상에 새로운 흐름이 펼쳐진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국내 대장주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테마주 중 반도체 관련주의 급등으로 KRX반도체 지수도 상승 중입니다.
수출 호조와 국내 반도체 수요의 확대로 긍정적 전망!
국내 반도체 수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수출은 전년 대비 7.8% 증가한 72조5958억원으로 기록되었으며, 특히 반도체 부문은 12.9% 증가하여 16개월 만에 플러스 전환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은 국내 증시에 안정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증권가, 반도체를 주목!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로 수혜주로 꼽히다!
증권 전문가들은 반도체를 안정감 있는 주도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수페타시스 등을 실적 성장성이 높고 안정적인 이벤트가 기대되는 종목으로 추천하며 투자자들에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내년 HBM 경쟁에서 수혜 예상!
KB증권은 내년 메모리 반도체 생산량이 수요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최근 제기된 HBM(고대역폭메모리) 경쟁 우려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취하며, 노하우와 원가 구조를 활용하여 가격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흐름이 깔린 반도체주는 향후 국내 증시의 주요 주도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자들은 변동성 있는 증시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