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모델이자 아프리카TV BJ. 본업 이외에도 게임 쪽으로 방송 활동을 활발하였던 편이다. 그 때문에 자동차나 레이싱에 별 관심이 없는 겜덕후들 사이에서도 꽤나 인지도가 있다. 특히 2014년에 헝그리앱TV에서 방송한 '이은혜의 몬스터 길들이기'는 비록 매우 짧은 단기성 기획이었지만 게임방송 최초로 레이싱 모델 단독 MC 체제로 진행하는 방송이었다. 그리고 SLR클럽에서 가장 인기있던 모델 중 한 명.
인터뷰에서 몸무게가 80kg 이상이었던 적이 있음을 밝힌 적이 있다.
학창시절 담배를 손에 든 사진들이 여러 장 발굴되어 미성년자 신분으로 담배를 피웠다는 논란이 있었다. 이에 자기는 담배를 안 피운다며 허세로 콘셉트 사진을 찍은 것이라고 해명하였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논란이 있자 본인이 직접 재연 사진을 찍었다···.
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뭐걍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한 적이 있어서 뭐걍옹이란 별명이 있다. 이 커뮤니티 회원들은 이은혜와 '뭐걍'은 다른 사람···이라고 강력히 주장한다. 애교 뱃살이 뽈록 튀어나온 사진이 발굴된 뒤로 그런 경향이 짙어졌다.
3개월 정도 중국 인터넷 방송(롱주tv) 경험이 있다. 그리고 2017년 3월부터 아프리카TV 방송을 시작하였다.
2000년대 초 얼짱 시절에는 정루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여 알려져 있다.
뱃살이 있어서 뭐걍 뱃살 등의 별명도 있는데, 뱃살이 정말 많은 건 아니다. 2017년 9월 기준으로는 무려 11자 복근이 있는 모습이다.
마케팅, 모델 에이전시 혜원사 대표로도 활동중이다.
2013년 6월 첫 번째 FX걸 화보 촬영 때 건강한 허벅지가 화제가 되어 '엉벅지녀' 라는 별명이 있기도 하다. FX걸 화보 이 화보 촬영 중 여자가 가슴을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18일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임신 및 결혼 소식을 발표했다. 결혼 상대는 3살 연하의 가수 노지훈. 알고 지낸 지는 6년 정도 된 듯하나, 노지훈과 정식으로 사귄 지는 3개월 정도 되었다고. 결혼 이후 모델 활동 계획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4월 19일부터 열리는 P&I 2018이 마지막 무대가 될 것 같다고 한다. 결혼식은 5월 19일. 덤으로 임신까지 했다고 밝혀서 빼도박도 못하는 속도위반애국자 확정. 11월 25일에 득남하였다. 몇 개월 전 이은혜에게 공개 고백을 한 심건오만 안습···.
최군의 8년지기 친구다. 그래서인지 여자라면 일단 수작을 거는 최군이 유일하게 막 대하거나 깝쭉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