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k17L5/btsyLMuK8XT/FuwUOq7N6TSHPF3OpWANkk/img.jpg)
"더블라인캐피털 CEO 제프리 건들락의 경기 전망"
"미국 장기 국채의 급등 현상과 그 의미"
"경기 침체 예측, 채권 시장의 돌파구"
더블라인캐피털의 CEO인 제프리 건들락이 미국 경제에 대한 경고음을 울리며 새로운 투자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건들락은 경기 침체가 임박했음을 강조하며 장기 미국 국채를 구매하라고 권고했습니다. 그의 주장은 미국 장기 채권 시장에서 금리가 급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장기 채권 금리가 급등한 이유 중 하나는 2022년의 세금 납부 유예로 인한 국채 발행 폭증입니다. 이는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부양책 및 대출 상환 유예와 함께 곧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건들락은 "세금 공휴일"이 끝나갈 때 소비자가 생활 방식을 줄여야 할 것으로 지적하며, 이로 인해 채권 시장에 잠재적으로 랠리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건들락은 기관 모기지담보부증권과 상업용 부동산 저당증권(CMBS)을 매력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현재의 높은 금리를 고려할 때 이전에 발행된 모기지는 재융자 위험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 자산 클래스는 회사채보다 저렴하며 수년 만에 가장 높은 스프레드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투자가치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건들락은 투자자들에게 AAA 상업용 모기지 채권을 고수할 것을 권고하며, 이러한 채권이 투자자들에게 높은 신용등급과 더 나은 스프레드를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의 전망에 따르면, 미국 채권 시장과 부동산 채권 시장은 현재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건들락의 경기 침체 예측과 투자 제안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관심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