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쟁하자던 스기야마 코이치 사망
본문 바로가기

한국 전쟁하자던 스기야마 코이치 사망


2021. 10. 7.

 

스기야마 코이치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음악을 작곡한 것으로 유명하다. 게임 음악계의 거장으로 게임 음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하지만 정치 성향이 매우 극우적이라 정치적인 논란을 불러 일으키는 인물이기도 하다.



여러 업적과 능력과는 대조적으로 행동하는 극우로서 유명하며 극우 계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사다모토 요시유키 같은 인물하고는 아예 비교를 할 수 없는 극우 인사 예술인 중에서도 최종 보스라 할 수 있는 인물이다. 스기야마 정도로 활발하게, 악독하게 행동하는 극우 인사는 아무리 일본이 우경화되었다고 해도 보기 드물다. 스기야마는 벌써 십수년째 이런 활동을 하면서도 2021년 드퀘 최신작을 비롯해 계속 제작에 참여 중이다.

일본의 자위를 목적으로만 군사력을 행사한다는 평화헌법은 당연히 부정하고 있으며, 일본은 지금 중국, 러시아, 대한민국에게 주권을 침해당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전쟁을 해도 좋다라고 말했다.


2012년 뉴저지의 유력지인 스타레저에 그래, 우리는 사실들을 기억한다(Yes, We remember the facts) 제목으로 종군위안부는 날조다라는 광고가 실린 적이 있는데 이를 지원한 것이 바로 스기야마 코이치다.

한국은 로비 활동으로 4,000억을 내는데 일본은 0라고 한탄해 하면서 자기 개인 돈으로 광고를 냈다며 사쿠라 TV에 나와 당당하게 인터뷰까지 하였다.


2021년 9월 30일 패혈증성 쇼크로 사망했다는 것이 10월 7일 스퀘어측을 통해 알려졌다. 스기야마와 함께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를 상징했던 호리이 유지와 토리야마 아키라가 각각 조사를 발표했다.